백와 카페 소개
진주 금산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 백와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페 이름이 백와라고 지어진 이유는 카페 입구로 통하는 작은 문이 있습니다. 그 문이 하얀 기와로 만들어져 있어서 백와라는 이름이 생겼어요. 모든 테이블들이 통일성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실내에 있는 테이블들은 스톤으로 대리석? 같은 돌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한옥 느낌의 카페와 잘 어울려 있는 것 같았습니다. 총 1층과 2층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1층에서만 주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2층에서도 똑같이 주문을 할 수 있어서 색다르게 느껴지며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백와의 대표 디저트는 개성주악 인데요. 개성주악의 어원은 찹쌀가루에 막걸리를 넣어 반죽을 한 다음 기름에 지져 낸 후 즙청을 입혀 만든 음식으로 연회나 잔치에서 먹을 수 있는 귀한 간식이라고 합니다.
진주 금산 카페 백와 위치
백와 주소 : 경남 진주시 금산면 월아산로1370번길 11 1층
영업 시간 : 매일12:00 - 21:00 ~ 20:30 라스트오더 (매주 목요일 휴무)
메뉴 소개 :
백와 카페에서 가까운 곳으로 드라이브 겸 다르게 둘러보실 수 있는 곳은 청곡사라는 절도 있으며, 근내에 진주 혁신도시와 금산 또는 초전동과 가까워 카페 이용 후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 편리한 곳으로 지리적인 특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개석주악을 먹었을 때 우리가 흔히 먹는 찹쌀도너츠의 딱딱한 버전?이라고 느낌이 들었는데요, 먹었을 때 딱딱함과 노멀한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져 식감이 재밌었고 맛도 당연히 있었습니다.
트인 풍경과 이동 여건이 편리한 진주 카페 백와에서 힐링하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