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국가에서 지원하는 금액으로 호텔 또는 콘도를 지원하는 제도가 있는데요, 저도 회사 생활이 15년이 다되어 가는데 처음 알게 된 지원 제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원 숙소 지역, 금액대, 신청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호텔비 지원제도(근로자 휴양 콘도)
근로자와 그 가족 및 주변인이 국내여행시 고퀄 휴양시설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청대상
주말, 성수기를 포함하여 모든 근로자가 신청대상입니다. 또한 특수형태 근로종사자도 포함입니다. 평일에는 모든 근로자가 가능하며 근로자를 사용하지 않는 중소기업사업주도 포함입니다. 워크숍, 체육행사, 단합행사 등을 개최하는 사업주, 부서장, 팀장, 동호회 회장 등도 대상자입니다. 주말은 금, 토, 연휴, 공휴일 전일이며 성수기는 별도로 공지하고 있습니다.
담당자 전화번호는 052-704-7333, 7331입니다.
신청방법
근로복지넷에 접속하여 서비스 신청 > 근로자휴양콘도 클릭, 인증서 로그인 후 신청서 작성, 근로자 고용정보의 임금 및 기업규모 확인, 확인 문자 전송으로 신청 절차입니다.
지원 숙소 지역
설악, 양평, 지리산, 경주, 통영, 제주 등 전국 51개소입니다. 콘도사별로는 한화, 소노, 켄싱턴, 금호, 일성, 리솜, 토비스, 금강산입니다. 밑의 표를 확인해 주세요.
금액 및 신청
1박 기준에 조식 제외, 패밀리 Type이며 60,000원 부터 최대는 292,000원입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이용요금은 각 콘도사 홈페이지 요금 안내란의 "(무기명)법인회원" 요금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평일은 이용 7일 전까지 신청하여 신청 후 7일 이내 선정됩니다. 주말은 이용 전월 19일까지 신청하여 이용일 전월 15일에 선정되며, 성수기는 신청 및 선정을 별도로 공지하고 있습니다.
이용 우선 순위
신청하고 이용하실 때 우선순위가 있는데요, 첫 번째로는 이용가능 점수가 높은 근로자입니다. 두 번째는 주말, 성수기 선정박수가 적은 근로자이며 세 번째는 나이가 많은 근로자입니다. 혹여나 근로자가 신혼여행의 경우에는 최우선으로 선정됩니다.
이렇게 우리가 잘 몰랐던 직장인 호텔비 지원제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성수기가 아니더라도 주말을 이용하여 가족끼리 연인끼리 이러한 제도를 이용하셔서 좋은 여행을 하셔서 추억도 쌓고 내 주머니가 아닌 국가지원비로 여행을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이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